노리매공원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자연공원으로, ‘노리매’라는 이름은 순 우리말 ‘놀이’와 매화의 ‘매’가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입니다. 이 공원은 수선화, 매화, 목련, 작약, 동백, 조찹 나무 등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사시사철 화사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투박한 제주의 돌과 인공폭포, 인공호수 등이 자연과 인공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저녁 시간에는 석양과 어우러져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공연못 한가운데에는 해담 홍완표 대목장이 지은 정자가 있어, 자연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360도 서클비전과 3D영상전시장이 있어 자연과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책로 곳곳에는 생기 발랄한 포토존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노리매공원 주변의 관광명소로는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서귀포 예래생태마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마을로, 편안한 산책과 함께 제주의 전통적인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덴힐리조트&골프: 골프를 즐기며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왕이메오름: 제주의 오름 중 하나로, 등산과 함께 제주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고산일과해안도로 (일과리해안도로): 제주의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도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