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은 주소가 산지로 되어있어, 내비게이션 검색시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거나, 주차장이 따로 없는 곳이 많습니다.또한 일부 오름은 사유지로, 출입이 제한되거나 통제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이에, 오름 방문시에는 사전에 제주관광정보센터(064-740-6000) 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새별오름은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에 위치한 오름으로, 해발 80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이곳은 상록수림과 난대성 식물들이 우거져 있어 자연을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천아오름은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오름을 오르면서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아오름은 사유지이며 탐방로가 정비되어 있지 않아 천아계곡까지만 탐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변 관광포인트로는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습니다.
태종대: 부산의 대표적인 해안 경관지로, 구상혼펠스, 슬럼프구조, 암맥, 단층, 꽃다발구조 등의 다양한 지질기록과 신비스러운 천연암벽화, 자갈마당 등의 경관이 어우러진 으뜸명소입니다.
천아숲길: 제주도 애월읍 봉성리 산 1에 위치한 산책로로, 돌오름에서 천아수원지까지 10.9km의 구간으로, 중간에 돌오름, 노로오름, 천아오름 등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가을에는 단풍이 빼어나게 아름다워 많은 이들이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찾는 곳입니다 천아계곡은 천아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맞닥뜨리는 곳으로,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천아숲길은 약간의 난이도가 있으므로 운동화나 등산화를 신고 걷기에 적합합니다.